유틸리티 섹터는 경제가 취약해지고 금융시장 변동성이 커질때 높은 상대성과를 보인다. Michael Gayed의 유틸리티 섹터 전략 글을 공유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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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틸리티 섹터는 low beta, risk-averse, high debt/equity 비율로 인해 다른 섹터 대비 독특한 가격 움직임을 보인다.
Pubilc utility holding company act는 유틸리티 기업의 제품 가격 인상을 제한하고 ratepayer의 돈으로 더 위험한 자산에 투자하는 것을 막았다. (*오역했을 수 있다) 이로 인해 유틸리티 기업은 경제 사이클에 덜 영향을 받는 속성을 보인다.
유틸리티 섹터는 수입 성장(revenue growth)보다는 자본비용(cost of capital에 의해 움직인다. 따라서 이자율 하락 기대가 생길 때 유틸리티 섹터는 다른 섹터 대비 초과 성과를 보인다. 유틸리티 섹터는 장단기금리 역전과 같이 선행 지표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.
베타 로테이션 전략(BRS): 유틸리티 섹터/주가 지수 비율이 4주 동안 +이면 유틸리티 섹터를 편입한다. -이면 주가지수를 편입한다.
BRS는 장기간 주가지수를 꾸준히 상회하는 성과를 보였으며 변동성도 더 낮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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